우선 자신의 커리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보낸 후 전화나 인터뷰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컨설턴트와 상의 해 볼 기회를 갖게 되는 거죠.

또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구직자의 이력서는 컨설턴트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한 기업에 이력서를 제출 할 때에도 인터뷰 전까지 구직자의 경력사항만 알릴 뿐 신상정보에 대한 정보는 노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온라인 상에서는 개인의 신상정보 등록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것이 어렵죠. Solomon Search는 바로 이러한 부분을 시스템상으로 보안한 사이트입니다. 오프라인의 헤드헌팅사를 이용하는 것과 같이 보안은 유지하면서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합한 직업을 택할때 까지 많은 구직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뷰 기회를 좀 더 빨리 많이 얻길 원한다면 여러 헤드헌팅사에 이력서를 접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죠?
각 헤드헌팅사는 서로 다른 클라이언트를 갖고 있거든요.

헤드헌팅사는 이러한 이점을 갖고 개인이 원하는 직업을 단시간에 성취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장기적, 지속적인 안목에서 담당 컨설턴트와 계속적인 연락을 유지한다면 더 좋은 조건에 능력을 인정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고 기타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안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조언을 얻을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유능한 인재를 키우는 헤드헌팅 사업에 매력을 느끼고 계신다구요?
그래서 함께 하고 싶으시다구요? 그런데 혹시 문제가 있나요?
그런분을 위해 Solomon Search에서는 헤드헌터가 되고픈 분들이 자주 묻곤하는 질문 몇 가지를 Q&A
형식으로 준비했습니다.
헤드헌터는 일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그리고 인재가 필요한 기업에 인력을 제공해 주는역할을 하기 때문에 직업에 대한 상식이 풍부하고 대인관계가 활발해야 합니다. 따라서 원할한 업무진행을 위해 어느 분야에서든 경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경력이 있다해도 시대에 따른 새로운 정보 수령이 빨라야 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공부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력이 없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고객을 만나는 컨설팅 업무가 무리이기 때문에 리서처 업무나 마케팅 업무를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3년 리서처 업무를 한 후에 컨설턴트로서 일 할 것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헤드헌터는 고객사(기업측)으로 부터 구인의뢰를 받아 리서처가 추천해 준 후보자 중에서 가장 적합한 후보자를 고객사에 추천하고, 리서처는 업계에서 스카우트 대상을 리서치 하여 그 중 고객사의 요구에 가장 근접한 조건을 가진 사람들 후보자를 골라 헤드헌터에게 추천합니다. 따라서 헤드헌터는 구인업체, 즉 기업을 상대하는 일을 리서처는 구직이나 전직자를 상대하는 일을 주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헤드헌터(컨설턴트)는 학력과 전공에 비교적 무관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각종 직무군과 업무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야 한다.
지식은 깊이보다 폭이 더욱 중요하며 새로운 분야에 대한 정보수집도 빨라야한다. 또한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외국어 1~2개는 능통해야 하며 특히 작문 및 독해능력이 뛰어나야 한다. 특히 계약과 관련된 부분을 다루기 때문에 전문용어들도 알고 있어야 한다. 컴퓨터는 워드, 엑셀 등의 프로그램 및 정보검색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특히 대인관계에 있어서 원만하고 부지런해야 한다.
컨설턴트의 보조자라 할 수 있는 리서처 역시 학력이나 전공이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이는 인맥활용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음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 굳이 상담업무 경력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여러 부류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업무를 경험했다는 것이 유리하다.
헤드헌터는 능력에 따라 수입을 올릴 수 있다. 때때로 억대 연봉의 헤드헌터가 매체에 등장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사실 매우 소수에게 적용되는 셈. 대부분은 다른 분야의 유사한 경력자와 유사한 수준의 급여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단, 대부분의 헤드헌팅이라는 업무가 개인의 능력에 따라 실적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고정급이 있더라도 인센티브제를 실시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신의 능력개발과 대인관계에 꾸준히 신경을 써야 한다.